top of page

New Business Modeling

2차 산업에 정체되어 있는 기업이 4차 산업으로 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중소기업의 가장 큰 난제는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이 이제는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에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먹거리로 삼아야 합니다.

​그러려면 무엇이 매력적인지 조사하고 타당성 검토를 실시해야 하며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야 합니다.

기업에 자본이 많다면 스스로 아이디어와 그에 관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지만,

기업에 자본이 부족하다면 국가의 도움을 받아 산학연을 통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이디어 개발, 시장성 평가, 전문 연구기관 발굴, 국책과제 수행, ​산업재산권 습득, 새로운 매출처 발굴 등의

총체적인 기획업무가 필요하며 상기 언급한 모든 기획 업무를 중소기업을 위해 지산경영경제연구소가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링의 파급효과

새로운 다원적 수익구조 창출 가능

기업 이미지 개선 및 향상

혁신과 개선, 동시에 실행 가능

​비즈니스 모델링 절차

사전 선행 조사

및 기업 진단

관련 시장동향

​사업타당성 분석

기술개발

(Item R&D)

시장진출전략

​수립

실제 수익창출

​및 양산

컨소시엄 솔루션

대학·연구소

  • ​적합 아이템 관련 아이템 도출

  • 기술개발 및 테스트

  • 아이템 기술성 분석

  • ​전문인력 공급

지산경영

경제연구소

  • 기업 경영환경 분석 및 진단

  • 선행기술 분석 및                적합 아이템 도출 

  • 마케팅 방향 및 전략 수립

  • 협업화 촉진

  • 중간관리자 역할

  • ​대응 및 관리

기업

  • 기업 경영환경 분석 및 진단

  • 선행기술 분석 및                적합 아이템 도출 

  • 마케팅 방향 및 전략 수립

  • 협업화 촉진

  • 중간관리자 역할

  • ​대응 및 관리

정부

  • 연구비 지원

  • 혁신적 연구조성

  • ​감독역할수행

각 협력체의 협력으로 인한 동반 성장

정부지원 R&D 사업 참여로 신기술 개발 비용 절감

장기간에 걸친 지원으로 개발 기술의 완성도 향상

참여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로 생산성 및 매출 향상

연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 활용으로 기술개발의 효율성 제고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