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usiness Modeling
2차 산업에 정체되어 있는 기업이 4차 산업으로 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중소기업의 가장 큰 난제는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이 이제는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에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먹거리로 삼아야 합니다.
그러려면 무엇이 매력적인지 조사하고 타당성 검토를 실시해야 하며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야 합니다.
기업에 자본이 많다면 스스로 아이디어와 그에 관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지만,
기업에 자본이 부족하다면 국가의 도움을 받아 산학연을 통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이디어 개발, 시장성 평가, 전문 연구기관 발굴, 국책과제 수행, 산업재산권 습득, 새로운 매출처 발굴 등의
총체적인 기획업무가 필요하며 상기 언급한 모든 기획 업무를 중소기업을 위해 지산경영경제연구소가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링의 파급효과
새로운 다원적 수익구조 창출 가능
기업 이미지 개선 및 향상
혁신과 개선, 동시에 실행 가능
비즈니스 모델링 절차
사전 선행 조사
및 기업 진단
관련 시장동향
및
사업타당성 분석
기술개발
(Item R&D)
시장진출전략
수립
실제 수익창출
및 양산
컨소시엄 솔루션
대학·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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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 아이템 관련 아이템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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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개발 및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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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기술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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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인력 공급
지산경영
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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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영환경 분석 및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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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기술 분석 및 적합 아이템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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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방향 및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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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화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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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관리자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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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응 및 관리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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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영환경 분석 및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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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기술 분석 및 적합 아이템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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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방향 및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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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화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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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관리자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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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응 및 관리
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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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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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 연구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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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역할수행
각 협력체의 협력으로 인한 동반 성장
정부지원 R&D 사업 참여로 신기술 개발 비용 절감
장기간에 걸친 지원으로 개발 기술의 완성도 향상
참여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로 생산성 및 매출 향상
연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 활용으로 기술개발의 효율성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