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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의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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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 CSM
마케팅 / CSM 컨설팅
왜 필요할까?

신기술의 발전, 고객 니즈의 다양화 등으로 산업 간 컨버전스가 심해지면서 기존의 경쟁 시스템은 어느덧 유효하지 않게 되었고,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경쟁상대, 심지어 고객까지 재정의(redefine) 해야 하는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선택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사업 규모, 비즈니스의 본질적 속성과는 관계없이 마케팅 활동은 경쟁력을 얻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업 경쟁력 =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하루가 지나면서도 어제와 오늘의 유행이나 트렌드가 달라지는 세상에 소비자들은 살고있습니다.

그만큼 시대에 뒤쳐진 마케팅전략을 그대로 따라 하는 건 매우 위험한 일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공략하기 위해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이 과열되고 있는 현 시대적 상황에서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STP를 통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기업 간 경쟁 심화와 소비자 니즈의 다양화에 기인하여,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지는 환경으로 변모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유형들을 분류하여 그들의 욕구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과거 수요보다 공급이 중요했던 환경에서 기업들은 단일 제품으로도 수많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음

      대량마케팅 (Mass Marketing)      

      타겟마케팅 (Target Marketing)      

  • 기업간 경쟁 심화와 소비자 니즈의 다양화에 기인함

  • 공급보다 수요가 중요한 환경으로 변모함

  •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유형들을 분류하여 그들의 욕구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생존함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은?

효과적인 마케팅은 우연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분석과 통찰력, 주의 깊은 계획과 실행의 결과입니다.
중앙경영연구소는 변화하는 융합의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드릴 것입니다.

      STP 전략     

  • Business Portfolio Redesign 전략

      4P 전략     

  • Customer Benefits, Cost to Customer, Convenience, Communication

      4C 전략     

  •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홍보(Promotion)

마케팅 전략문자
​지산경영경제연구소만의
고객만족경영컨설팅(CSM consulting)
​고객만족경영컨설팅의 목표

지산경영경제연구소의 마케팅 전략은 쉽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 특성에 맞는 고객만족경영(CSM)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단순한 홍보 및 광고전략 수립 뿐 아니라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 실제적인 마케팅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아무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도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면 효율성 측면에서 적절하지 못한 전략입니다.

지산경영경제연구소는 효과성(effectiveness)과 효율성(efficiency)을 동시에 추구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향합니다.

​고객만족경영컨설팅의 내용 및 방법
기업 제품&브랜드에 대한 전체적 기획 및 재점검

기업이 갖고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분석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합니다.

최신 이슈 및 트렌드를 담은 아이디어 중심의 브랜드 노출을 통한 고객유입

앞서 기획 및 점검한 내용을 토대로, 최신 트렌드에 맞춘 기업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이미지를 개선하여 소비자들에게 자사제품 및 브랜드에 대하여 재포지셔닝을 유도합니다.

판매 또는 브랜딩에 필요한 모든 부분의 다양한 유통 채널 기획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향유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여 다양한 판매 유통 채널을 마련합니다.

지산경영경제연구소만의
전략적 M&A 컨설팅

1997년 국내 IMF 금융위기, 2008년 미국발 리먼브라더스 금융사태 등과 같은 경제적 위기 상황 속에서 기업의 인수/합병은 계속되어져 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M&A를 아무런 전략없이, 또는 모호한 전략만을 가지고 진행한다면 어떨까요? M&A에 있어서 전략 수립은 수차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사적/객관적 관점에서 M&A의 필요성을 진단 및 검토하고, 대상 파트너의 선정 및 자산실사, 인수/합병 이후 조직 및 제도 통합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과 방법을 제안합니다. 

또한 기업환경, 역량, 기업 가치를 고려하여 달성 가능한 전략적 M&A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과제를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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