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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BIZ 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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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략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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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비즈니스 모델링
​비즈니스 모델링 진행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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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선행조사 및 기업진단 단계

상담을 통해 파악된 기업상태를 토대로 내부 경영시스템(재무, 인적자원운영, 보유기술, 마케팅)과 외부 산업환경(기업 이해관계자, 경쟁자, 법률적 사항)을 분석하고 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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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시장동향 및 사업타당성 분석 단계
시장 트렌드 분석

​현재 기업이 영위하고 있는 산업군 또는 유사 산업군의 최근 시장트렌드 및 추세를 분석합니다.

필요기술 선정 및 선행조사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핵심 아이템과 기술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유사 지식재산권 또는 기술개발 현황을 조사 및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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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의 사업타당성 검토

선정한 아이템으로 인해 향후 발생할 예상 매출액, 매출원가, 기타비용 등을 토대로 재무분석 기법을 통해 사업타당성을 분석합니다.

기술개발 (ITEM R&D) 단계
연구인력 활용 계획 수립

지산경영경제연구소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교의 교수 및 연구원과의 상호협력 계약을 통해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할 연구인력을 확보하고,​ 향후 해당 인력에 대한 운영계획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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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조달 계획 수립

산학협력으로 확보된 연구인력을 통해 기술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해당 기술을 개발하는데 소요되는 개발 자금을 어떻게 조달할 것인지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합니다.

​개발자금 조달방법으로는 크게 기업자체에서 자금을 투자하는 방법과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여 자금을 지원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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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후 기술에 대한 권리 확보 전략 수립

기술개발이 완료되면, 해당 기술에 대하여 지식재산권과 같은 법적인 권리를 확보하고, 사업화 완료 후에 지식재산권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핵심 IP전략을 수립합니다.

 Q. 왜 지식재산권과 같은 법적인 권리를 확보해야 하나요?

개발된 기술의 '배타적 독점권'을 갖기 위해서는 특허를 출원하고 등록하는 절차가 필수적입니다.

​배타적 독점권을 통해 해당 기술의 시장 점유율을 100% 가까이 높일 수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 확보 또한 가능합니다.

 Q. 배타적 독점권은 왜 중요한가요?

1.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개발된 기술을 적시에 출원 및 등록함으로써 경쟁사와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경쟁사에서 무단으로 해당 기술을 사용 시,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법적인 보호가 가능합니다.

2. R&D 투자비 회수 및 향후 추가 기술개발의 원천이 됩니다.

막대한 기술개발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는 확실한 수단이며, 확보된 권리를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분쟁 없이 추가로 응용기술 개발이 가능합니다.

시장진출 전략 수립
시장환경 분석 및 SWOT 분석

소비자 및 경쟁자에 따른 시장환경을 분석하고, 기업의 내/외부 상황에 따라 해당 시장에 대한 SWOT 분석을 실시합니다.

소비자 및 경쟁자에 따른 시장환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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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내/외부 상황에 따라 SWOT 분석 실시

SWOT 분석 실시 결과에 따라 SO, WO, ST, WT 전략을 도출하고, 가장 적절한 전략을 선택합니다.

세분시장 선정 및 전략 수립

전체 시장 중 개발된 아이템으로 공략할 세분시장을 선정하고(Segmentation & Targeting), 선정된 세분시장에 대한 포지셔닝(Positioning) 전략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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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세부전략 수립

마케팅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4P mix를 이용하여, 향후 전체 마케팅을 어떻게 구성하고 실행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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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창출 및 양산

​지산경영경제연구소가 지난 16년 동안 누적해 온 1,300여 개 중소/중견/대기업 간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배타적 독점권을 획득한 제품을 시장에 납품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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